제가 직업이 엠씨이다 보니...

발라드 가수를 소개 할때

발라드 히트곡 하나만 있어도

발라드의 황제. 누누.... 이렇게 쓰여있는 시나리오를 많이 보게 되거든요..

그러다보니

교주님께는 그 말을 쓰기 싫더라구요.. 같은 취급 받는거 같아서요..


용필아저씨는 가왕이라 쓰는데..


우리 교주님은 뭐라 해야 되나요..


저에겐 누가 뭐래도 최고이시니...


가요계의 제우스?

발라드의 저승사자?

발라드의 유니콘?

가요 대통령?  가통?

발라드의 대통령? 발통?

국민가수?

절대지존?

아~~~ 뭐가 좋을까요?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profile

최덕기

2017.12.14 22:34:10

댄스곡들도 기타곡들도 주옥같지만

발라드 황제
가요계 지존
살아있는 가요계 전설

어떨까? ^^

어떤 수식어도 대체불가 ^^
profile

최은정

2017.12.14 23:22:49

행복한 고민을 주네~~
이 질문이 희안하게 행복한 고민을 주는데요?
정말 어떤 수식어도 다 맞고도 또 다 모자란듯^^
역쒸!! 명엠씨 일세!!
이런 멋진 고민도 하고...
슬~쩍 이런 행복한 고민할 기회도 주고 ^^
아침부터 이런 설레는 맘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해줘서 힘나네!땡큐~
오늘하루 마니마니 생각해보고 딱!지대로 찾으면 다시 돌아올께^^*

이현정

2017.12.15 07:48:37

마통?!
마굿간의 대통령 이건 농담이구요

현재진행형 레전드 라는 기사를
누가 쓰셨던데...

다른분들
반짝반짝 의견 좀 주시어요! ^^
profile

김주희

2017.12.15 08:53:39

이현정-> 저도 '현재진행형 레전드' 이문세에 한표요~

jyp 노래 중에 이런 가사가 있죠.
10년은 돼야 가수라고 하지~
20년은 돼야 스타라고 하지~
30년이 되면 레전드라 부르지~~

오라버니는 레전드, 그중에서도 현재진행형이시니까요.

광화문연가 좋았었지하는 과거형이 아니라(이것도 맞는 말이긴하죠ㅎ),
이문세랑 자이언티가 부른 이번 노래 '눈' 좋지 않아?가 가능한,
현재진행형 레전드~ ^^

출근을 일찍했더니 두뇌가 멈춰있네요ㅋ
다들 좋은 의견 달아주시길...
profile

이지숙

2017.12.15 09:54:31

두 말(?)하면 잔소리

한 말(?) 로

Legend of legend

L.O.L

룰~~~
profile

하헌옥

2017.12.15 10:35:06

현정이언니 말씀 한표 ㅋㅋ
profile

김선주

2017.12.15 10:57:19

수식어필요없음!!!이요~~^^ 이~문~세!!
profile

구자순

2017.12.15 11:42:49

아줌마계의 워너원
우리들의 영원한 영빠ㅋㅋ
profile

최순미

2017.12.15 12:41:31

우주대표급 현존하는 최고의 레전드 가수 ⇒ 우현수 ㅎㅎㅎ

정말 그분을 한단어로 표현한다는건 사실상 무리데스......입니다 오빠 ^^
profile

주은비

2017.12.15 13:24:16

'현재진행형 레전드'
'우리들의 영원한 오빠'
'발라드계의 공유" 다다다 좋아요ㅎㅎㅎㅎ

과거의 영광에 머무르지 않고
매번 새로운 모습으로
온 국민을 끊임없이 반하게 만드시는
오라버니 리스펙트!!!!!

손명주

2017.12.15 19:45:02

많은 의견들이.....
모두 다~~~~^^
굳이 .....이미 모두갖추고 계신분이시라.....
profile

최성령

2017.12.16 01:54:36

계속 성장하는 ing형 가수
히트곡이 수두룩한 가수!
동물과도 소통 가능한 가수!라고
어제 글 읽고 생각하다 자고 깜박 했었는데...ㅋ
생각은 다 같으네요~~~^^
profile

현명호

2017.12.16 21:40:49

리빙레젼드는 확실한데... 가요의 신 가신 은 어때요 ? ㅎㅎ
profile

이문세

2017.12.17 14:59:25

점점 사람같이 진화하는 발라더.....어때요??

미안타 명호야
profile

김대연

2017.12.17 20:24:33

"장기집권 발라드의 황제"

걍 끝
profile

성유정

2017.12.17 21:12:49

어려운 문제네요?? 어떤 수식어로도 표현이 안되는....
profile

임연순

2017.12.18 13:54:51

뭔가 댓글을 달고 싶은데 표현할 단어가 떠오르지않음요~
profile

신은숙

2017.12.18 14:38:50

우리들의 대통령이시긴 하니까...
마통 어때요. 마(馬)통. 마이너스 통장의 줄임말이기도 하죠.
그 분 땜시 마통 하나씩은 다 갖고 있지 않음요?
profile

신은숙

2017.12.18 14:40:04

흐미. 댓글들을 이제 봤네. 현정언니가 선수 쳤네..ㅋㅋㅋ
profile

박순희

2017.12.21 10:14:00

오랫만에 들어와 보네요.
연말이라 좀 바빠서 주말도 없이 일하느라....
마구마구 떠오르는데요.
제안 1. 가요계의 철학자 문세크라테스 or 문크라테스
2. 가요계의 르네상스맨(어느장르건 다 되시니까) 문세빈치
3. 그의 노래를 들으면 마음이 평화로워지는 마술에 걸린다 문~피~스
4. 문세랜드 대통령 문통 or 프레지던트 문
5. 문세랜드 문크라테스
6. 노래하는 시인 문세~리
7. 노래하는 파랑새 문새
8. 노래로 마음을 치유해 주는 닥터 문세
9. 우리들의 영원한 노벨평화상 문벨 or 문노벨
10. 고이영훈님 영익스피어 or 훈익스피어
profile

전범수

2017.12.22 09:14:47

음치! 이문세


40년 만성 중이염으로 고생하며
전국에 용하다는 이비인후과는 다 다녀봤는데도 낫질않아 포기하고있다가,
우연한 기회에 문세님 노랠 듣고나서 귀가 트이고 중이염이 완치된 1인.

문세님은 명의입니다~♥


주](음)악(치)료사, music therapist, 音樂治療師
profile

현명호

2017.12.23 21:26:24

ㅎㅎㅎ 이렇게 다양한 의견이 있을 줄이야.. 암튼 재밌네요 ㅎㅎ
profile

이진우

2018.01.01 00:55:49

식상하려나...수식어가 필요없는 이름 그 자체가 브랜드. 명품 가수 이문세 어때용?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