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굿간 방문을 환영합니다.
마굿간배너
자유 게시판
2011.10.31 18:49

여러분들 생각은..??

2011.10.31 18:49 조회수 1616

지금 시간 6시25분..

아이들도 선생님들도 저녁도 먹지 못하고  벌써 4시간째 논쟁중입니다.

논쟁의 주제는 " 여학생들의 짧은 반바지. 일명 핫팬츠(?) "입니다.

언제부터인가 여학생들이 반바지를 입고 오기시작했습니다.

밖에서는 아이들의 대세라면서.

대안학교 특성상 교복을 입지 않고 일반학교 아이들과 다르게 아이들의 개성을 존중해주고자 첨에는 그러러나 했는데 어느순간부터인가 선생님들 눈에 과하다 싶을정도로 짧아지는게 아닌가요.

그래서 먼저 아이들끼리 회의을 통해 기준을 정하고 선생님들과 부모님들과 같이 대토론을 거쳐 또다시 기준을 정했는데.

그기준이 무릎위 3분의 1이었습니다.

근데. 키가큰아이와 키와 작은아이의 3분의 1기준이 애매하다고 한학생이 이의를 제기해서

지금 그문제가지고 계속 토론중인데 결론이 안나네요.

아이들의 개성을 존중해주고 싶습니다.

제가 보수적이지도 않습니다. 근데 이놈의 교사라는 직책때문인지 아이들의 복장에 대한 생각을 내놓기가 조심스럽네요.

그래서 저는  아이들 얘기를 듣고만 있는중입니다.

아이들이 워낙에 자기주장들이 강해, 타협점이 잘 안나오네요.

 

마굿간 가족여러분 뭐 좋은방법 없을까요?

좋은제보 있음 부탁드려요 ^^;;

저녁 맛잇게들 하시구요. 즐거운 저녁 되세요~

  • ?
    이브 [이브] 2011.10.31 18:58
    좋은 제보? 개콘의 애.정.남에 문의하면ㅋ... 가수 김장훈님도 거기서 확실한 답변 얻었다는데.. 잘 해결되길...^-^
  • ?
    불끈맘 [불끈맘] 2011.11.01 12:03
    정말 좋으신 생각입니다.. 찬 성
  • ?
    몽구리맘 [몽구리맘] 2011.11.01 12:15
    저도 애.정.남 문의에 한표..^^*
  • profile
    라임 [라임] 2011.10.31 20:06
    내키 기준으로하면 ..1/3이면 약 10~12cm 정도인데 키가 크건 작건.. 무릎위 10cm(12cm)..뭐 이런식으로 하면 어떨까? 키가 커도 무릎에서 어느정도 올라가 있으면 짧게 느껴지니까..^^
  • ?
    떵향기 [떵향기] 2011.10.31 20:29
    애.정.남 강추!!!^^
  • ?
    순수 [순수] 2011.10.31 21:22
    우리 여학교때ᆢ두발강제 ^^시대때ᆢ귀밑1Cm단발이었잖아요ᆢㅋ
    저역시 치마길이는 무릎뼈위 10cm에 한표!
    그런데 교복이면 모를까 일반치마는 더 짧은거밖에 없을듯해요^^
    바지도 전 보수적이라그런지ᆢ핫팬츠는 곤란할듯ㅋ
  • ?
    모카 [모카] 2011.10.31 23:13
    저도 애정남.. 강추..^^ 뭐라고 정해줄런지..^^
  • ?
    해와달님 [해와달님] 2011.11.01 05:46
    저두 애정남 강추!!!!!!
  • ?
    핫팬츠는 좀 그렇고요...반바지를 입으려면 적어서 무릎정도로 해야할것 같아요...
    핫팬츠는 난중에 숙녀가 된다음에~~*^^*
  • ?
    화이부동 [화이부동] 2011.11.01 10:56
    제가 토론전문학원을 운영하는지라..반바지를 입으면 왜 되고 안되는지에 대한 근거를 가지고 솔직하게 논쟁해야 합니다. 제가 춘천으로 가서 복장은 의무인가, 권리인가까지 발전시켜보고 싶네요..^^
  • ?
    허브향기 [허브향기] 2011.11.01 11:12
    저는 잘몰라서.. 아이들 가르치기 정말 힘드시겠어요
    핫팬츠는 물론 안된다고 생각하구요 선생님의 기준이 정답이예요
    요즘 아이들 보면 예전같지않아서 좀답답한것도있고...
  • ?
    김영혜 [김영혜] 2011.11.01 12:09
    ㅋㅋㅋㅋ이런 토론은 끝이없을거같아요, 그냥 자유로하고 관심사를 다른뭔가로 돌리면 될거같기도하고, 하여간 고생많으십니다^^
  • ?
    삼월이 [삼월이] 2011.11.01 14:17
    ㅋㅋ 엉뚱하지만 최재문님 사진보고 참 반듯하시겠다...라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역시나 선생님이셨네요...ㅎㅎㅎ
    제 생각엔 핫팬츠는 너무 심하고 그렇다고 요즘 아이들에게 무릎위 10cm는 고문일거고
    (안입고 말지.ㅋㅋㅋ)무조건 자기 허벅지의 반은 가려야 한다! 어떨까요? 사람마다 틀리다고 얘기할 수도 있지만 바지가 긴 아이들은 줄여 입으면 되는 거 아닐까요?
    요즘 아이들 가르치시기 힘드시죠? 우리들도 자랄때 선생님들이 많이 힘들어 하셨을 거예요....ㅎㅎ
  • ?
    애매한것을 정해주는 애.정.남에게 의뢰를...핫팬츠는 봐서 별생각이 들지않게하는 학생만입는걸로해요.
    그렇다고 쇠고랑 안차요.경찰출동안하거든요~^^

자유 게시판new

단일배너

행사앨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