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굿간 방문을 환영합니다.
마굿간배너
기사 스크랩
2018.04.21 22:15 조회수 155


가수 이문세가 1년여의 대장정을 마무리 했다.


이문세는 4월 20일 오후 8시(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위치한링컨센터(Lincoln Center)에서 ‘2018 씨어터(Theatre) 이문세’ 뉴욕 공연을 개최했다. 이문세가 공연한 링컨센터는 세계 최초의 복합예술공간이자 공연문화의 중심으로 전 세계 공연인들이 꿈꾸는 역사적인 극장 중 하나


이번 공연은 지난 두 달 여 간에 걸친 해외투어의 마지막 여정이자 2017-2018년으로 이어지는씨어터이문세의 마지막 공연으로 빈틈없이 가득 채운 객석의 열기가 그 어느 때보다도 뜨거웠다. 뉴욕의 관객들은 공연의 처음부터 끝까지 열렬한 호응과 박수, 떼창 혹은 눈물과 함성으로 이문세와 함께 했다.


이문세는 "4년 만에 찾은 뉴욕이다. 마치 첫사랑을 만난 듯 반겨주시니 고맙다"느 인사로 공연을 시작했으며 공연 말미에는 "공연이란 것이 우리 인생과 같은듯합니다. 영원한 것 같았던 것들이 사라지고 소중한 줄 몰랐던 것들이 소중해지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지난 시간 속에서 이문세의 노래가 여러분의 마음속에 어떤 의미일까 생각해보게 됩니다. 저는 관객여러분이 가장 특별한 의미입니다. 노래하는 가수라서 행복했고 과분한 사랑을 받았던 투어였습니다. 이 마음 오랫동안 기억하고 간직하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고 말했다.


'2017-2018 씨어터 이문세'는 모든 회차의공연이 객석을 꽉 채운 관객들의 열정적인 호응으로 뜨거운 분위기였으며, 청소년부터 중, 장년층까지 남녀노소 전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이문세의 음악을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인 투어였다.


뿐만 아니라, 국내는 물론 해외 현지 언론들 역시 연이어 찬사를 보냈다. 캐나다 현지 신문인 WORLD IN CANADA는 “이문세의 이번 토론토 공연은 교과서 같은 ‘전설’이 되었다”고 보도했다. 또 미국 시애틀에 거주하는 대중음악평론가 김영대는 “이문세 공연을 즐기는 남녀노소 관객들의 모습에서 음악이 가진 초월적 힘이 무엇인가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한마디로이문세의 변함없는 생명력이 입증된 공연이었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해 5월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첫공연을 연 ‘2017-2018 씨어터 이문세’는 부산, 광주, 청주, 수원, 전주 등을 거쳐 대구, 안양, 제주까지 국내 20개 도시에서 7만5천 관객 동원과 전석 매진의 신화를 일궈냈다. 올해 3월부터 시작 된 해외 투어는 호주 시드니 공연을 시작으로, 미국 LA, 시애틀과 캐나다 토론토, 밴쿠버를 거쳐 뉴욕까지 약 2개월에 걸쳐 3개국 6개 도시 공연 1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레전드의 건재함을 과시하였다.


뉴욕 링컨센터 공연을 마지막으로 ‘2017-2018 씨어터 이문세’의 대장정은 국내외 26개 도시 49회 공연, 8만 5천 관객 동원이라는대 기록을 세우며 화려하게 마무리 하였다.


한편, 북미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이문세는 잠시 휴식기를 가지며 하반기 활동을 준비할 예정이다.



뉴스엔 이민지 oing@

  • ?
    ngjade [ngjade] 2018.04.22 22:56
    건강히 귀국하셔서 다행이예요
    오늘 밤 빗소리 들으시며 푹 ~~~주무세요
    작년 5월부터 쉼 없이 많은 이들을 행복하게 해주셨으니
    그 감사를 어찌 표현할까요ᆢᆢ

단일배너

행사앨범